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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들에게 가장 흔한 증상이 바로 소화불량인데요. 이게 오랫동안 지속이 되면 만성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만성 소화불량에 좋은 음식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화불량이 나타나면 속만 불편한 것이 아니라 두통도 같이 나타나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음식도 있지만 처음으로 알게되는 음식도 있습니다.

소화불량의 경우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소화기질환이라든지, 심장질환 등의 다른 질병으로으로 인한 원인에 대한 분석은 전문가에게 치료는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스트레스나 습관의 문제로 인해서 발생하는 만성 소화불량에 좋은 음식 대표적은 것은 무엇인지 지금 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소화불량 원인은 잘못된 식습관이나 소화과정이 원만하지 못하거나, 카페인 과다 섭취, 음주 등의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고, 특정한 음식을 먹었을 때도 나타나는데  식이요법을 이용한 치료가 가장 좋습니다. 평상 시 탄산음료를 줄이고, 과식 및 스트레스를 조심해야됩니다. 뿐만 아니라 음식을 조리할 때는 저자극 재료를 사용하고 잠자기 전 3시간 전에는 음식을 먹지 않아야 합니다. 

만성 소화불량에 좋은 음식 소개

매실

매실은 가장 대표적인 자연소화제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음식입니다. 매실의 경우 위액분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고, 항균기능이 있어 소화불량에 좋습니다. 


모과차

두번 째 소개할 소화불량에 효과가 있는 음식은 모과차입니다. 소화불량, 설사, 등의 증상이 있으면 모과차를 마셔주세요. 모과에 있는 유기산산이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돕고 소화효소분비를 촉진시켜주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사과 & 바나나

사과속에는 펙틴이 풍부하게 포함되어있는데, 펙틴은 소화불량을 줄이고, 위장운동을 도와주기 때문에 소화게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펙틴성분은 특히 위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성분이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작용에을 돕고 체내에 남아있는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녹두 & 무우 

녹두의 경우 더위로 생긴 병과 함께 몸 속의 열을 가라앉혀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만약 찬 음식을 먹고 탈이났다면 녹두를 먹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무우는 소화효소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육류를 먹고 소화가 되지 않을 때 좋고, 음식을 만들 때 무우를 많이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무우는 알칼리성 채소이므로 저녁에는 가급적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키위 & 파인애플 

키위 와 파인애플은 소화불량에 좋은 음식입니다.  키위 속에도 단백질 분해효소로 알려진 아쿠티진 성분이 소화흡수 돕고 배가 더부룩한 현상도 줄여준다고 합니다. 파인애플에도 단백질 분해효소 브로멜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육류를 소화시키는데 좋습니다. 그래서 고기를먹을 때 파인애플도 같이 구워먹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연육작용을 하는 과일이기 때문에 고기를 양념할 때도 많이 사용합니다. 


만성 소화불량에 좋은 음식 몇 가지를 알아보았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생활 식습관입니다. 소화불량이 만성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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