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분류없음

배 가스차는이유 및 예방법

(★All&Way★) 2017.02.16 10:00

예전보다 기름진 음식을 먹는일이 많아지다보니 속이 자주 불편합니다. 가벼운 증상이기 때문에 무시할 수 있는데 이런것들이 쌓여서 만성 소화불량이라든지 다른 질병으로 커질 수 있기 때문에 배 가스차는이유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혹시 여러분들도 자주 속이 더부룩하세요? 저도 어느 순간부터 식사를하면 소화가 잘 안되는 느낌과 답답한 느낌이 들때가 많습니다. 음식을 많이 먹지 않아도 그렇습니다. 만약 맛있게 많이 먹었다면 과식이라고 생각할텐데 가볍게 먹어도 자주 경험하게 됩니다. 

이게 한끼 식사때문에 발생한 것이아니라 그동안 잘못된  생활 습관때문에 소화기관의 능력이 떨어졌다고 봐야겠습니다. 동일한 음식을 먹어도 방귀냄새가 지독해서 사람들에게 욕먹고, 항상 소화가 안되 인상쓰게되고 여러가지로 부작용이 생기게 됩니다. 



배 가스차는이유 대부분은 질병보다는 평상 시 식습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식이섬유가 많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지속적으로 먹게되면 좋아질 가능성이 많습니다. 물론 오랫동인 답답하고 더부룩한 느낌이 있었다면 담적병도 의심해보시고 병원에 진료를 한번 받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내시경이든 사진이든 검사를 통해서 확인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담적이라는 것은 위장기관의 기능이 떨어진 상태로 소화되지 못하고 부패한 음식물에서 담 독소를 만들어서 위장의 벽에 딱딱하게 굳어지는 병입니다. 담적병이 생기면 당연히 위가 제대로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소화가 안되고 답답함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 담적병 및질환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 음식을 빠르게 먹거나 먹는 방법이 잘못되어 공기가 음식과 함께 많이 들어가는 경우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질병은 아니지만 음식에 세균으로 인해서 독소가 생기는 경우는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자주 발생하는 현상으로 시간이 지나면 좋아집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나 과로등 다른 외적인 요소에 의해서 좀 오래가는 경우도 있고, 상태가 나빠지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따라서 평상 시 스트레스 관리 및 피로관리도 소화능력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대대분 시간이 지나면 정상 컨디션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고질적인 변비도 배 가스차는이유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신체에는 항상 숙변이 어느정도 남아있는데 이게 변비로인해서 오랫동안 쌓여 있으면 나쁜 독소들이 다시 몸속으로 올라옵니다. 그래서 속이 더부룩하고 답답한 증상도 있지만 피부에도 나쁜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얼굴에 뭐가 생기고 하는 것도 소화불량이나 변비 등의 원인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에 가스를 빼는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일단 물을 자주 마시고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운동을 습관적으로 하려고 노력하시고 먹는 것들도 인스턴트 밀가루 음식보다는 야채셀러드 및 소화에 도움이되고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골라서 드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배를 따뜻하게 해서 혈액순환 및 가스로 배출 될수있도록 합니다. 

결과적으로 배 가스차는이유 및 습관을 고치면 당연히 소화불량이라든지 답답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평상 시 좋은 생활습관을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식사 후 가벼운 산책이라든지 커피 보다는 따뜻한 물을 먹는 것도 좋습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78,014
Today
31
Yesterday
79
링크
«   2017/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