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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들의 경우 빈혈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없는데 여자들은 임신을 하지 않아도 빈혈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빈혈에 좋은 음식 및 안좋은 음식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요즘은 특히나 몸매관리를 위해서 극단적인 방법을 많이 사용하는데 영양소의 불균형으로 인해서 빈혈이 오는 경우가있습니다. 그리고 빈혈에 안좋은 음식 들을 습관적으로 많이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빈혈이 있는 분들은 아무래도 철분제나 엽산제를 복용하여 영양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평상 시 빈혈에 좋은 음식 몇 가지를 잘 챙겨드신다면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그럼 일상적인 생활에서 철분보충 할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우리가 흔하게 먹는 음식 중에서는 철분일 많이 포함된 음식이 많이 있어서 철분을 보충하면 빈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빈혈에 안좋은 음식 들은 피하거나 요령있게 드시기 바랍니다. 

보통 빈혈증상이 있으면 보통 안색이 창백하거나, 두통과 현기증, 가슴이 두근거리는 중상 그리고 숨이 차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증상이 심해지면 무기력증이 발생할 수 있고, 권태감과 손가락이 저리는 증상이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어지러움증을 동반하고 심지어 쓰러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손톱이 갈라지거나 입술이 트고 머리가 빠지는 증상도 있습니다. 



1. 시금치 

시금치에는 비타민K가 풍부하여 식중독이나 상처를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철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보통 시금치 100g에 철분이 소의간과 비슷한 양이 들어 있다고 하네요. 따라서 소간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 드시면 좋겠습니다. 평상 시 나물이나 국으로 먹기 좋은 재료입니다. 

2. 소고기 

소고기는 철분을 보충하는 대표적인 재료입니다. 소고기에는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포함디어 있어 빈혈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좋고, 맛도 좋아서 임산부나 어린이들이 꼭 챙겨먹어야할 음식입니다.  빈혈하고 상관없이 자주 먹고 싶은 음식입니다. 

3. 굴과 바지락 

해조류 중에 굴은 빈혈에 좋은 음식 중에 대료적인 음식입니다. 굴은 해외에서 매우 비싸고 고급음식재료로 인정 받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먹을 있는 음식이기 때문에 자주 드시기 바랍니다. 바지락 또한 칼슘이 풍부하고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자주 먹으면 철분이 보충됩니다.  피로회복 및 골다공증에도 좋은 굴과 바지막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4. 계란노른자 

요즘 계란 값이 금값이라고 하는데 계란은 영양학적으로 매우 좋은 음식인데 특히 계란노른자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빈혈에 좋스빈다. 특히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빈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서 콜레스테롤에 대한 위험도 없기 때문에 편하기 드시면됩니다. 

5. 프로콜리, 포도, 자두, 복숭아, 아보카도 
프로콜리 및 포도 등에는 철분이 풍부하고 비티만이 많아서 피부미용에 좋고,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비타민이 철분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철분이 풍부한 음식과 같이 먹으면 더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아보카도는 대표적인 철분이 포함된과일입니다. 빈혈예방 및 다양한 영양소가 많은 아보카드 많이 드세요. 

그리고 빈혈에 안좋은 음식 들도 있는데요. 커피나 녹차 등은 되도록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커피에는 철분 흡수를 방해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커피와 녹차 그리고 홍차 등에는 탄닌성분이 있는데 철분 흡수를 방해합니다.
만약 별다른 운동이나 일을 하지 않았는데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휴식 취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빈혈을 의심해야됩니다. 빈혈이 있는 분들은 움직임이 줄어들고 그러다 보면 허약체질이 될 수 있으니 빈혈에 좋은 음식 뿐만 아니라 영양소가 다양한 음식을 잘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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