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왼쪽옆구리통증 원인 8가지를 알아보도록하게습니다. 저는 특별학 오른쪽 옆구리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특별하게 다친적이 없지만 통증이 느껴지면 괜히 걱정이 되는데 어떤 이유로 인해 나타나는지 알고 있으면 도움이됩니다.

옆구리통증의 경우 갑작스럽게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운동을 하거나 골프스윙을 잘못해서도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갑작스러운 운동으로 인해 근육통이라든지 인대에 무리가 와서 발생하는 경우는 대부분 물리치료 및 근육이완제를 먹으면 좋아지는 경우가 많은데 다른 질병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 정확인 원인을 알아야 치료가 가능합니다.



충분한 치료 및 휴식을 통해서 치료가 가능하지만 오랫동안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 반드시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 후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왼쪽옆구리뒤쪽통증 원인 8가지

1. 요로결석

요료결석은 한번 경험해본 사람들은 가장 기억하기 싫은 통증 중에 하나입니다. 이게 갑자기 아프기도 하지만 하루 종일 옆구리나 왼쪽아래배가 살살 아픈 신호가 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통증이 심해지는데 요로결석은 콩밭에있는 작은 돌이 요로내려오다가 완전하게 내려오지 못하고 걸리는 증상인데 정말 고통스러운 통증입니다. 요로결석으로도 옆구리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생활습관

특별하게 무리하지 않도로 허리를 비스듬하게 앉아있거나, 구부정한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있는 경우 근육들이 긴장하고 뭉쳐도 통증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상 시 바른자세를 유지하고 평상 시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급성맹장염

맹장에 있는 충수돌기 부분에 염증이 시작되는 것을 맹장염이라고 하는데 처음에는 복부 윗쪽으로 통증이 시작되어 오른쪽 아래로 내려오면서 옆구리에 찌르는 통증이 같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간혹 왼쪽옆구리통증 과 함께 식욕감퇴 나 설사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골반염증

아랫배 통증인지 옆구리 통증인지 혼동되는 통증인데 옆구리 부분은 갈비뼈에서 끝에서 골반뼈까지 이루는 부분인데 간혼 골반에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5. 대상포진

직접 경험해보지는 않았지만 대상포진은 통증 중에 가장 고통스러운 통증이라고 하는데 옆구리 뿐만 아니라 목과 가슴, 그리고 등까지 다양한 곳으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정 부위에 몰리면 물집이 길게 나타타날 수 있수 있습니다.  


6. 담낭염

옆구리통증과 가장 관계가 있는 질병으로 통증 뿐만아니라 열과 함께 오한증상 과 함께 황달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의심할 수있습니다. 간 아래 부분에 붙어있는 담낭에  세균이 들어가서 발생하는 염증입니다. 

7. 신장염

담당염과 마찬가지로 신장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 오한과 함께 옆구리 등 그리고 복부 주변에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왼쪽옆구리뒤쪽통증 주요 원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간혹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8. 간염

간에 문제가 생기면 다양한 증상이 있습니다. 특히 쉽게 피로하고 소화도 안되는 듯한 증상이 있습니다. 신장은 각종 대사작용 및 해독작용, 살균작용을 하는 기관으로 숙취해소 능력도 간으로 부터 나옵니다. 아랫배나 옆구리 뒷쪽으로 통증이 있고 쉽게 피곤해지는 현상이 있으면 간염을 의심하시기 바랍니다. 

왼쪽옆구리뒤쪽통증 원인 몇 가지를 알아보았는데, 일상생활에서 쉽게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물건을 들때 한번 생각하고 갑자기 힘을 주지 않도록 하고 바른자세로 앉는 습관을 유지해야됩니다.  다른 질병이야 예방하기 힘들겠지만 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19,341
Today
99
Yesterday
687
링크
«   2017/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