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날씨가 무척 쌀쌀합니다. 이런 날씨에 목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목아플때 좋은 몇 가지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약을 먹으면 잘 낫는 경우도 있지만 괜히 더 졸립고 몸살증상만 심해지는 느낌도 있어서 이렇게 음식으로 치료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아니들은 목아플때 좋은 음식 섭취를 통해 면역력을 높이고 목 감길르 예방할 수도 있으니 요즘 같은 시기에 꾸준하게 먹다보면 감기로 고생하는일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목감기에 걸리는 콜록콜록 기침과 통증으로 고통스럽습니다. 따라서 목을 따뜻하게 하고 외부로 부터 목을 보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감기가 오면 빨리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별거 아니라고 기침을 자주하고 오랫동안 방치하게되면 아무래도 기관지부터 목의 염증까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인데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리는 음식과 함께 목의 건강을 관리해보기로 해요. 



1. 도라지차

목아플때 좋은 음식 첫 번째로 항상 나오는 것이 바로 도라지인데요.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엄청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사포닌 성분이 무엇이냐 하면 기관지 점막 보호하고 기침이나 가래를 줄여주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 따라서 기침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목의 통증을 줄여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도라지에는 풍부한 이눌린 성분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2. 생강차

목아플때 좋은 음식 두 번째는 생강차 입니다. 생강은 아리도록 매운 맛이 있어서 아이들이 쉽게 먹기는 힘든데요. 생강에서 나는 매운맛은 신체의 신진대사를 돕고 혈액순환을 원활합니다. 그래서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생강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기관지를 확장하고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편도선이 부었을 때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배즙 및 중탕

제가 어렸을 때 감기에 걸리면 어머니께서 항상 배속을 파내고 꿀을 넣고 중탕으로 만들어주셨는데요. 희안하게 이 꿀을 넣은 배 중탕을 먹으면 금방 감기가 사라졌습니다. 배에는 유기산, 당질, 비타민 등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래를 멎게 하는 역할을 하고, 기침을 줄여주는데 좋습니다. 또한 편도선염증에 꿀을 이용하여 배중탕으로 드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4. 유자차

목아플때 좋은 음식 마지막은 유자차입니다. 겨울이 오기전에 유자청을 만들어서 겨울 동안 차로 먹는데요. 유자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유자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레몬에 부다 약 3배 이상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배에 들었는 유기산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로회복 및 피부미용 그리고 노화방지를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목의 염증을 가라앉혀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목아플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물론 목이 심하게 아프고 열도 심하다면 병원진료를 통해 건강상태를 확인 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으로 예방하고 보조하는 수단이지 치료를 하는 약이 아닙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91,167
Today
152
Yesterday
523
링크
«   2017/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